SW교육체험센터안내

사람-꿈-현장 함께하는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

홍보영상

[내래이션] 상상이 현실이되는 창조의 시대.
그 변화의 중심에 소프트웨어가 있습니다.
미래 사회 변화에 대비한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세종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가 앞장서겠습니다.
우리 세종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는 2015 개정교육과정 소프트웨어 교육 필수화에 따라 스스로 체험하고 나아갈 수 있도록 우리 아이들의 꿈을 응원합니다.
세종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
[화면 자막]
세종SW교육체험센터 - 추진목표
1. 2015 개정 교육과정 SW교육 필수화 지원
2. 체험 중심의 SW교육프로그램을 통한 진로 탐색기회 제공
3.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비한 창의, 융합적 미래정보인재 육성
세종SW교육체험센터
[내래이션]
'꿈을 향한 도전과 미래의 희망'을 표현한 S와 '연결과 소통'의 의미를 표현한 W를 형상화한 브랜드는 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가 지향하는 이념입니다.
'꿈의 전원을 켜다'라는 슬로건은 소프트웨어를 체험하는 아이들의 꿈에 희망과 미래를 밝혀주고 싶은 우리들의 마음입니다.
세종시 학생들을 상징하는 반짝이가 교육받는 체험센터는 최신의 교육시설과 프로그램을 갖춘 교육기관입니다.
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는 초·중·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소프트웨어를 직접 체험하고 배워 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교육체험실(SW체험실1,2)은 아이디어 구상에 몰두할 수 있는 개인·모듬별 독립된 아이디어 공간입니다. 또한 이동식 구조 기반에 복합적 교육활동이 이뤄지며 서로가 제작한 작품에 체험을 위한 공간입니다.
그리고 체험센터 운영 프로그램에 대한 활발한 연구와 협의 공간인 '운영지원실', 체험센터 운영과 활동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준비하고 동아리 활동 및 업무협의 공간으로도 사용되는 '교구실', 방문자들이 체험실간 이동이 편리하도록 설계된 '공용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 AI교육에 필요한 컴퓨팅 사고력, 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에서는 평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교구들을 체험합니다.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을 이해하고 컴퓨팅 사고력 향상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화면자막]
SW교육체험센터 - 비트브릭, 아두이노, 마이크로비트, EV3, 코드이노, 텔로
SW의 알고리즘을 이해, 컴퓨팅 사고력 향상에 집중
[내래이션]
첫째, 언플러그드 활동. 우리는 사고력 향상을 위해 컴퓨터 없이 놀이처럼 문제를 해결하고 보상을 얻는 과정을 경험합니다.
둘째,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 활동. 누구나 쉽게 배우는 블록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는 아이들이 쉽고 즐겁게 배울 수 있는 소통입니다.
셋째, 피지컬 컴퓨팅 활동.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하드웨어를 움직이는 즐거운 창의적 활동과 더불어 문제 해결력을 기릅니다. 아이들 스스로 생각하고 무한의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아이들의 꿈을 지켜나가겠습니다.
(교사지원 SW교육 프로그램) 우리는 누군가를 가르치지 않습니다. 다만 소프트웨어 코딩의 재미와 가치를 느낄 권리를 제공하겠습니다. 소프트웨어의 현재와 미래를 체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아이들의 꿈과 함께 나아가겠습니다.
(SW교육 Boom-up 프로그램) 길을 따라가기 보다는 스스로 길을 찾고 외부와 소통할 수 있는 사람, 이러한 체험과 성장을 즐길 수 있는 아이들. 새로운 시대의 꿈의 전원을 켜기 위해 아이들과 같이 꿈을 꾸겠습니다.
오늘보다 더나은 내일을 위해 우리는 가야 할 길을 알고 있습니다. 미래에 대한 한발 앞선 생각이 우리의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갈 것입니다.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주인공은 바로 당신입니다.
꿈의 전원을 켜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원 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
만족도 조사

만족도 평가